posted by 준치 2013. 9. 30. 18:12

 

IL - Intermediate Language

CLR - Common Language Runtime

CLR(Common Language Runtime)은 MS에서 제시한 .Net Framework의 일부로 가상 장차(Virtual Machine) JAVA JIT와 유사합니다. 여러 언어에서 작성된 (C++ 이나 C#, VB) 프로그램들이 컴파일된 바이너리 코드를 시스템이 이해할수 있는 NATIVE CODE로 번역해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프로그래머는 사용될 시스템을 고려하지 않아도 되고(XP, 2000, WINDOW7) 그밖에도 메모리 관리나 형 변환 , 예외처리 등 디버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만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중간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성능에서 손해를 감수해야 하며 리팩토링이 쉽기 때문에 보안이 취약하기도 합니다.

CLR은 마이크로소프트가 Common Language Infrastructure (CLI) 표준을 토대로 구현한 것이며 .NET Framework에 있는 가상 머신 컴포넌트이다. .NET 환경에서 컴파일은 CLR 컴파일을 의미한다.

CLS - 닷넷은 언어들이 지켜야하는 최소한의 사양을 정의하는데 이를 CLS라고 한다.

BCL - MS 미리 작성하여 제공하는 정리된 클래스들의 거대한 집합이다.

 

Namespace(네임스페이스) - 명칭들을 저장하는 장소인데 명칭들이 저장되는 범위를 격리시키는 역할을 한다

기본사용법

Namespace A{

Class MyClass{ ... }

}

중복사용 가능

Namespace A{

Namespace B{

Class MyClass{ … }

}

}

Namespace A.B{

Class MyClass { … }

}

 

Using - 참조문을 짧게 있다. Using 다음에 참조할 namespace 명을 적으면 컴파일러가 선언된 namespace 항상 참조한다.

Using 별명 = namespace 형식으로 작성 있다.

 

출력 - Console.WriteLine("정수는 {0}이고 실수는 {1}이다.", i , d); {0} i출력 , {1} d출력

{인텍스 , : 형식}